반응형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 추천!

우리나라에서 가장 많이 가지고 있는 자격증은 바로 운전면허증일 것입니다. 하지만 요즘에는 카드 등을 소지하고 다니기 불편하고 잃어버렸을 경우 수습하는 것이 번거로웠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잘 가지고 다니지도 않았습니다. 이를 해결할 좋은 방법이 고안되었습니다. 지난 6월 24일 부터 모바일 운전면허증이 발급되었던 것입니다. 자 그러면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방법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방법 - PASS 앱 다운로드 및 설치하기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방법을 시행하기 전에 먼저 각 통신사의 PASS 어플을 다운로드해서 설치해야 합니다. 과학기술통시부에서 모바일 운전면허증이 발급할 수 있게 공식 어플을 출범하였으며, 현재 통신 3사(SK, KT, LG)가 공동 개발한 Pass 어플을 통해서 쉽게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방법을 진행전에 필수적으로 PASS 앱을 설치하셔야 합니다.

 

*통신 3사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 어플 PASS 설치

 

 

저는 KT를 사용하므로 KT PASS를 기준으로 아래 설명해드리겠습니다. 먼저 다운로드한 PASS를 실행시키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생성됩니다. [PASS 회원 가입하기]를 선택하여 줍니다. 그리고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방법을 따라서 실행하기 위해서는 아래 정보, 기능 접근동의를 꼭 하셔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본인 인증수단을 선택해야 합니다. 비밀번호 6자리 또는 지문으로 인증수단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지문이 간단하고 보안이 더 높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선택하고 있습니다.

 

2.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방법 - 모바일 운전면허증 만들기

PASS 앱 메인 화면에서 운전면허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전체 동의를 선택해줍니다.

 

5. 모바일 운전면허 확인서비스 등록을 위해서 실물 운전면허증을 준비합니다. 운전면허증 촬영하기를 눌러서 사각틀 안에 운전면허증이 위치하도록 합니다.

3.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 후 사용방법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방법 보다 사용방법은 더 간단합니다. PASS앱 하단 빨간색 박스를 위로 끌어올리면, 본인의 모바일 운전면허증이 나타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모두 잘 따라오셨나요?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방법이 생각보다 어렵지 않지요? 사용방법도 간단하기 때문에 이제 면허증을 가지고 다니지 않아도 쉽게 자신의 신분증명을 하실 수 있습니다. 

 

 

KT의 경우 실문 신분증 없이 없어도 PASS 앱을 통한 모바일 운전면허증만 확인이 된면 유무선 통신서비스를 가입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그리고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데이터 위변조를 방지하기 때문에 고객 정보의 보안성이 아주 뛰어납니다.

 

만약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방법이 어렵다면, 가까운 자신의 통신사 대리점을 찾아가시면 쉽게 안내받으실 수 있을 것입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