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현재 코로나가 수도권을 중심으로 다시 퍼지고 있는 모양새입니다. 8/19일부터는 뷔페, PC방, 노래방 등 감염 고위험이 우려되는 곧은 문을 닫아야합니다. 수도권에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시행 된 것인데요. 많은 분들이 도대체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란 무엇인지 궁금해 하셔서 포스팅으로 준비해 보았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표 및 설명글을 보시면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란 무엇인지 쉽게 이해하실 수 있습니다.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 단계별 주요 내용 정리

사회적 거리두기는 3 단계로 나누어져있습니다. 각 단계를 설정하는 근거가 있습니다.

일일 확진 환자수는 최근 2주간 일일 확진자 수를 의미하는 것으로 사회적 거리두기 1단계의 경우 일일 확진자 수가 50명 미반일 경우이며,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의 경우 50~100명 미만,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의 경우 일일 확진자수가 100명 이상일 경우 시행됩니다. 

 

사회적 거리두기 각 단계별로 넘어 갈때는 일일 확진자 수, 감영경로 불명 사례 비율, 관리 중인 집단 발생 현황, 방역망 내 관리 비율 등도 고려대상이 된다고 합니다.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 상세 내용 정리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별로 운영할 수 있는 시설 및 기관 등에 제한이 따릅니다. 단계별로 정리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 사회적 거리두기 1단계

- 2주간 일일 지역사회 감염자가 50명 미만이며, 개개인이 방역수칙을 준수하면 일상적인 경제활동을 허용하는 단계입니다. 집합, 모임, 행사에 대해 방역수칙 준수를 권고합니다. 관중 수를 제한하고 스포츠를 진행할 수 있으며, 공공 다중시설(고위험 시설 운영 자제 명령)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학교, 유치원 어린이집은 등교 및 원격 수업이 가능하며, 공공기관, 공기업의 경우 유연, 재택근무 등을 통해서 근무 밀집도를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민간 기관, 기업의 경우 유연, 재택근무 등을 활성화하도록 권장됩니다.

 

○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 2주간 일일 지역사회 감염자가 50~10명 미만일 경우에 발령됩니다. 이 때는 불요불급한 외출, 모임 및 다중이용시설 이용이 자제 됩니다. 실내 50인, 실외 100인 이상 집합, 모임, 행사가 금지됩니다. 스포츠 행사의 경우 무관중 경기로 진행됩니다. 공공 다중시설의 경우도 운영이 중단됩니다. 민간 다중시설도 고위험 시설은 운영 중단되며 그 외 시설은 방역수칙 준수가 강제화 됩니다. 학교, 유치원, 어린인 집의 경우 둥교, 원격 수업은 가능하지만 등교 인원이 축소됩니다. 공공기관의 경우 유연, 재택근무를 통해서 근무인원이 제한됩니다. 민간 기관, 기업의 경유 유연, 재택근무 등을 통해서 근무인원을 제한하도록 권고됩니다.

 

○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

 - 2주간 일일 지역사회 감염자가 100~200명 이상이며, 1주 2회 더블링 현상이 발생할 경우 발령됩니다. 필수적인 사회경제활동 외에는 모든 활동이 원칙적으로 금지되는 단계입니다. 집합, 모임, 행사의 경우 10인 이상은 금지됩니다. 모든 스포츠 행사가 중지됩니다. 공공다중시설은 운영 중단되며, 민간 다중시설의 경우 고, 중위험시설이 운영 중단됩니다. 그리고 그 외 시설은 방역수칙 준수가 강제화 됩니다. 학교, 유치원 어린이집은 원격수업 또는 휴업을 하게 되며 공공 기관, 공기업의 경우 필수인원 외에는 전원 재택근무이며, 민간 기관, 기업도 필수인원 외 전원 재택근무를 권고하게 됩니다.

 

 

 

 

코로나 물러가라!

코로나 때문에 정말 사회적으로 엄청난 손실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수도권과 경기권은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를 시행했고,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를 곧 시행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이럴때일수록 전 국민이 단합해서 빨리 안정세로 전환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할 것 같습니다.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란 관련

제 글이 재미있고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